전남도, 영광 지내들영농법인 ‘전국 최우수 마을기업’ > 센터공지

본문 바로가기

센터공지

센터공지

전남도, 영광 지내들영농법인 ‘전국 최우수 마을기업’
작성일 : 2020.09.25 조회수 : 1,668

본문

전남도, 영광 지내들영농법인 ‘전국 최우수 마을기업’ 【사회적경제과】 286-5030
-지난해 여수 송시마을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영예-

전라남도는 영광군 지내들 영농조합법인이 올해 행안부 ‘전국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서 최우수 마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영광 지내들 영농조합법인은 행안부장관 우수 마을기업 인증패를 받아 사업개발비 7천만 원을 비롯 기업 상품에 대한 판로, 마케팅 지원 등 혜택도 받게 된다.

‘전국 우수 마을기업 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년 개최된 행사로, 전국 17개 시·도에서 대표 우수 마을기업을 추천받아 마을기업 심사위를 거쳐 선발된다.

21명의 마을주민이 설립한 영광 지내들 영농조합법인은 보리산업특구 지역에서 보리 계약재배 및 수매로 1차, 2차 상품을 개발해 지난해 연매출 6억 8천만 원을 달성하는 등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고령농업인 40여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는 등 지역 주민과 상생사업을 추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순례 영광 지내들 영농조합법인 대표는 “최우수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우리 공동체 개개인과 지역주민들의 협력으로 이뤄낸 성과다”며 “앞으로도 마을사업을 통해 건강한 공동체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택휴 전라남도 일자리정책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기업과 마을주민 공동체가 함께 노력한 결과다”며 “마을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나갈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기업은 지역공동체가 모여 지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립한 기업으로, 현재 전남에는 278개소가 운영 중이다.

 

영광 지내들1.JPG

주소 : 전남 무안군 삼향읍 오룡3길 2(1층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전화 : 061-276-1336. 팩스 : 061-276-1337
Copyright © jn-se.kr All rights reserved.